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톡 QR체크 쉐이크 기능 설정하기 및 아이폰 위젯
    생활꿀팁 모음집/it 관련 2021. 4. 8. 16:28

     

    안녕하세요. 생활의 꿀팁을 모아모아 전달해드리는 생활꿀팁 모음집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어디 방문할 때마다 QR코드 체크인 혹은 명부작성은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명부작성은 개인정보 노출로 꺼려질 뿐만 아니라 이제는 외 00명 이라고 작성하는 것도 이젠 안되서 QR체크를 더욱 자주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르신들은 QR코드를 오픈하는 것도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젊은 사람들도 매번 네이버나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QR체크하기 버튼을 눌러서 번호인증을 하고 코드를 생성해서 하는 것이 너무나도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손쉽게 QR코드를 열어 스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QR체크인 쉐이크 기능 설정하기

    먼저 카카오톡을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신 뒤에 따라오세요!! 

    업데이트가 안되어있으면 기능이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카카오톡을 열어주신 뒤 하단에 맨 오른쪽 버튼의 '더보기'에 들어가줍니다. 그곳에 위쪽에 내 이름 옆에 'QR체크인'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그 버튼을 눌러줍니다. 

     

    처음 설정하시는 분들은 동의를 체크해주시고 핸드폰 인증까지 진행하셔서 QR코드를 생성해주세요. 

     

     

    완료가 되셨으면 개인 안심번호와 QR코드가 생성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맨 하단에 'QR 체크인 쉐이크 기능 켜기' 가 있는데 눌러주시면 실험실 가실 필요 없이 바로 쉐이크 기능이 켜지면서 설정이 완료 됩니다. 

     

    그럼 카카오톡을 실행한 화면에서 2번 정도 흔들면 진동과 함께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답니다. 그럼 바로 스캔해서 원하는 장소에 입장하시면 됩니다. 참 편리하죠? 

     

    하지만 이것도 카카오톡을 실행을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마저도 귀찮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카카오에서 위젯기능으로 홈 화면에서 바로 QR코드를 띄울 수 있도록 했답니다. 위젯 설정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QR코드 위젯설정하기 

     

    저는 아이폰 유저이기 때문에 아이폰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유저분들도 위젯 설정기능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바탕화면을 1초 이상 꾹 눌러주시면 아이콘들이 흔들흔들 하면서 홈화면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맨 위 상단의 '+' 버튼을 눌러서 위젯을 추가해주세요. 

     

    카카오톡을 눌러서 옆으로 쭉 넘겨보시면 귀여운 라이언이 마스크를 쓰고 있는 아이콘이 나오면서 'QR체크인' 이라고 뜨는데 위젯추가 버튼을 눌러서 위젯을 추가해주시면 설정 완료랍니다! 

     

    홈화면에서 해당 위젯을 누르시면 카카오톡이 실행되면서 위에서 봤던 QR코드가 뜬답니다. 정말 간편하죠!! 카카오톡은 사용자의 니즈를 정말 잘 파악하는 것 같아요~

     

    마무리

     코로나 19로 매번 QR체크인으로 번거로웠지만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설정하셔서 손쉽게 QR코드 스캔하세요~ 이것만 보더라도 코로나는 우리의 삶을 참 많이 바꿔놓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어플의 기술발달로 점점 익숙해지니 다행입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