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글자수 세기 및 맞춤법 검사기 추천
    생활꿀팁 모음집/생활상식 2020. 10. 31. 10:56

     

     

     취업 활동을 위해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거나 블로그 포스팅이나 문서 작성을 할 때 글자 수를 맞춰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게다가 헷갈리는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를 체크할 때도 도움이 필요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저도 포스팅을 할 때 꼭 맞춤법 체크를 해서 교정한 후에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필요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글자 수 세기 및 맞춤법 검사기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국립국어원

    국어의 발전과 국민의 언어생활 향상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연구활동을 하는 국가기관인 국립국어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라고 검색하시면 사이트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http://164.125.7.61/speller/

     

    이곳에 들어가면 맞춤법 검사뿐만 아니라 글자 수 세기도 가능합니다.

     맞춤법 검사를 할 글을 복사 붙여넣어 '검사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10~30초 뒤에서 교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글의 내용과 분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는 제가 위에 작성한 서론을 작성하고 붙어넣어보았습니다. 교정이 완료된 화면을 보시면 왼쪽 상단에 총 글자수를 표시해줍니다. 오른쪽에는 교정된 내용이 보입니다. 국립국어원의 맞춤법 계산기는 띄어쓰기를 교정해줄 뿐만 아니라 문법에 맞는 대치어를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적용'버튼을 누르면 바로 적용이 되어서 복사해서 붙여 넣으시면 간편하게 맞춤법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교정된 내용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국어 상식도 얻어갈 수 있고 나중에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도와줍니다. 

     

    2. 구직정보 사이트 사람인

    대표적인 구직정보 사이트인 사람인에서도 글자수세기 및 맞춤법 검사기의 기능이 있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www.saramin.co.kr/zf_user/tools/character-counter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사람인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글자수, 맟춤법을 확인 할 수 있는 검사기 - 사람인

    www.saramin.co.kr

     

    사람인 글자수세기는 공백 포함된 글자 수와 공백 제외된 글자 수 둘 다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맞춤법 검사도 시작하기를 누르면 금세 검사가 됩니다. 편리한 것은 '일괄 수정' 버튼이 있어 한 번에 수정하여 복사 붙여 넣기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시간을 많이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네이버 

    검색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네이버 글자 수 세기'를 검색하시면 그 관련어로 '맞춤법 검사기'가 뜹니다. 동시에 체크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사이트를 거쳐 들어가지 않고 바로 검색을 통해서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자 수를 붙여 넣어주면 공백 포함 글자 수와 공백 제외 글자 수가 표시됩니다.

    그 밑에 관련으로 맞춤법 검사기가 링크가 되어있는데 그것을 누르면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로 넘어갑니다. 

     

    간략한 수정만 가능한 것 같고 정확한 해설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욱 정확한 교정을 원하시면 위에 소개해드렸던 국립국어원의 맞춤법 검사기나 사람인의 맞춤법 검사기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맞춤법 검사기와 글자 수 세기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우리나라 말 한글은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글자일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언어입니다. 올바른 표현을 알고 쓰는 것만으로도 국어를 사랑하고 아끼는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기소개서나 포스팅에서 국어 맞춤법이 바르면 더욱 읽기 깔끔하고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으니 꼭 확인하고 체크하는 습관을 들여보아요 ^^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