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수능날짜, 전년도 수능기출문제 다운로드받기
    생활꿀팁 모음집/생활상식 2020. 11. 5. 15:43

    안녕하세요. 오늘도 생활의 꿀팁을 전해드리는 생활꿀팁 모음집입니다. 

    매년 날씨가 급격하게 쌀쌀해질 때쯤 생각나는 것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인데요.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2020년 수능일자가 확정되었습니다. 정확한 날짜는 2020년 12월 03일 목요일로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11월에 치루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1개월 미뤄져 12월에 치뤄진다고 하는데 오늘로부터 딱 한 달 남았네요. 

     

     

     

    시험에서 가장 기본 중에 기본인 공부 방법은 기출문제 풀이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특히나 수학능력시험은 매 년 같은 기관에서 출제되기 때문에 유형 등이 비슷하게 출제되는 경우가 많고 동향도 비슷하기 때문에 더욱 기출문제 풀이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에 내놓아라 하는 선생님들과 전문가들이 합숙하며 연구하면서 출제한 문제이기 때문에 그만큼 문제의 질(?)이 좋기 때문에 꼭 풀어보아야 합니다. 보통은 3개년 정도는 기본적으로 풀어보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수능기출 문제집을 사서 풀어보는 것도 좋지만 잘라서 오답노트를 만들거나 여러번 반복 풀이를 할 경우에는 간단하게 원하는 년도의 수능기출만 출력해서 풀어보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능기출문제를 어디서 다운로드 받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수능을 언제 봤는지 기억도 안나네요. 까마득한 옛날이었다는 것 밖에는.. 

     

    수능기출문제는 한국교육과정평과원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곳은 과연 무엇을 하는 기관일까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한국의 교육과정과 교육 평가방법에 관한 연구를 개발 및 담당하는 정부의 연구기관입니다. 

     

    1. 초등학교, 중등학교 교과 교육과정을 연구

    2. 교수학습압버 및 자료연구 등의 다양한 연구활동

    3. 국가 수준 및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를 수행하고 분석하여 교육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 

    4. 교과용 도서의 개발 및 보급을 위해 교과용도서 정책 연구 및 검정심사 진행

    5.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정적 시행을 위한 연구와 수능 성적 자료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정책 수립 지원

    6. 각종 국가고사의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업무에 매진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수능기출문제는 어디서 다운받느냐!!

     

    ▲ '자료마당'에 '기출문제'로 들어가시면 '대학수학능력시험·모의평가' 여기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수능기출뿐만 아니라 교사임용고시 기출문제, 검정고시 기출문제 등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는 국가고시의 기출문제들을 모두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학년도별로 영역별로 나뉘어있고, 파일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마무리

     2020년은 코로나로 등교도 못하고 학원도 집합금지명령으로 운영하지 못했었던 시국 가운데 가장 큰 피해를 본 사람은 아마도 올해 수험생들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 와중에도 다행인 것은 수능일시가 1개월 정도 미뤄졌다는 것인데요. 사실은 그게 뭔 소용인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남은 한 달도 화이팅 하셔서 모두들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