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상반기 연간목표 결산! 한 해의 목표를 돌아보아요~
    비공식집/일상 2020. 7. 2. 14:55

    안녕하세요. 어느 덧 6월이 지나고 7월입니다. 2020년도 절반이 지났네요. 올해 세워두었던 자그마한 목표나 키워드 쯤은 있으셨을텐데 어떠셨는지요? 한 해의 반이 지나면서 어떤 분들은 후회가 있으실 수도 있고 어떤 분들은 뿌듯하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남은 시간이 또 절반이 남았으니 늦지 않았습니다. 다시금 목표를 바라보고 정진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시다~

     

    저 또한 2020년에 한 해의 목표를 세웠었습니다. 저번 글에서 소개했던 인생목표를 바탕으로 6가지 섹션으로 나눠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세워보았습니다. 

     

    https://happydino.tistory.com/6

     

    2020년 나의 인생목표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저의 사명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그런데 공개하고 다시 읽어보니 제 사명이 뭔가 두리뭉실하고 구체적이지 못한 것 같아서 지금 다시 열심히 나의 사명에

    happydino.tistory.com

    사실 매 달 들춰보고 평가하려고 했었는데 6개월간 묵혀두었다가 저도 이제서야 다시 펼쳐봅니다..ㅎ 어떤 목표들을 세웠고 얼마나 지켰을지 같이 한 번 보실까요? 


     

    저의 연간 목표입니다. 각 섹션별로 2~3개정도의 목표들을 설정했었는데요. 정말 오랜만에 펼쳐보았는데 조금씩 실천하고 있었던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었습니다. 하나씩 자세히 봐볼게요! 

     

     

    1. 일 · 사업


    □ 토퍼 월 매출 100만원 달성 : 실패
    □ 토퍼 클래스시작하기 : 실패
    □ 스마트스토어 파워 달기 : 실패

    일 · 사업에 대한 목표였는데 단 1개도 못지키고 있었습니다 ㅜㅜ 제가 작은 부업을 한다고 인생목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적이 있는데 케이크토퍼 주문제작 사업이랑 스마트스토어 도전중에 있습니다. 근데 제가 정말 생각보다 엄청 게으르고 수동적인 인간이었더라구요 ㅜㅜ 작은 사업일지라도 1부터 10까지 다 세세하게 신경써야하고 초기에 시간 투입을 많이 해야하는데 당장에 돈이 안되고 눈에 보이는 성과도 없으니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 특히 스마트스토어는 잘 파시는 분들을 보면 엄청 부럽다 하면서 속에서는 왜 나는 못하는가!! 하고 부글부글할 때가 많습니다. 제가 행동력이 안따라준 탓이죠 뭐 ㅜㅜ 케이크토퍼는 6월을 마지막으로 결국 접습니다.. 토퍼와 스마트스토어를 둘다 하기에는 제 역량이 역부족이어서 갖고있는 기기와 계정은 모두 동생에게 넘겼습니다. 남은 스마트스토어에 앞으로 시간동안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2. 자기계발


     

    □ 블로그 일 평균 방문자 100명 넘기 : (네이버 블로그 기준) 90%성공
    □ 책 30권 읽기 : 진행중 (현재 2권ㅋㅋㅋㅋㅋㅋㅋ)
    □ 영어쉐도잉 영화 1편 완료하기 : 실패 (시도조차 하지 않음 ㅋㅋ)

    현재 네이버 블로그 기준으로 블로그 일 평균 방문자 100명 넘기기는 성공했습니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워낼 차례인데 티스토리 블로그도 일 방문자 100명 이상이 되도록 자주 포스팅 해야하겠습니다. ㅋㅋ 

     

    책은 1년에 30권 읽는 것이 목표였는데 완독한 것은 단 2권이었습니다. 여러 책들을 깔짝이기는 했으나 완독이 2권이라니.. 좀 많이 충격이었습니다. 책을 진짜 안읽는구나... ㅋㅋㅋ 책을 읽으면 필사도 하고 여러번 음미하기도 한다고 위안을 삼고싶지만 그럼에도 2권은 좀 너무했습니다 ㅋㅋ 남은 6개월 동안 28권의 책을 열심히 읽어보겠습니다. 

     

     

    3. 건강


    □ 53kg까지 감량하기 : 진행중 (현재 55kg)
    □ 다리찢기 50% 성공하기 : 진행중 
    □ 치아교정 시작하기 : 성공

    건강파트는 그래도 좀 신경써서 지키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이어트를 굳게 마음 먹었거든요. 네이버블로그에 열심히 다이어트 관련 포스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다이어트 컨텐츠로 바뀐 뒤로 일 방문자가 늘어서 좋은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집에만 있다가 확~~ 찐자가 된다는 소문 사실이었습니다. 저도 확찐자 반열에 들어섰다가 이제 슬슬 빠지는 중에 있습니다. 

     

    월수금 아침 요가를 다니고 있었는데, 코로나로 거의 2~3개월간 다니지 못하다가 최근 다시 다니게 되었습니다. 뻣뻣해서 동작들이 아직은 어렵지만 조금씩 좋아지는게 느껴집니다. 다리찢기 연습보다는 현재는 골반교정을 위주로 스트레칭 중입니다. 골반이 안정화가 되어야 주변 근육도 안정화 되면서 다리찢기를 안전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아교정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비싸고 기간도 길어서 할까말까 고민하다가 2~3년이 지나도 계속 할까말까의 고민을 하고 있길래 올해 해버리기로 마음먹고 분납으로 질러버렸습니다.

     

    4. 가족


     

    □ 존중하는 말 배우기 : 배우고 있진 않음
    □ 배우자기도, 일천번제 드리기 : 진행중

     

    존중하는 말이나 배려의 태도는 그냥 나오지 않더라구요. 배우는 노력과 의식적으로 바뀌려는 노력이 필요함을 느낍니다. 현재 남자친구는 없지만 미래의 남자친구나 남편, 그리고 우리 가족을 위해서 더욱 노력하는 6개월이 되겠습니다. 

     

    1년에 꼭 적게는 20일 많게는 100일정도 작정 새벽예배를 하는 중인데요. 이번에도 100일을 작정으로 새벽예배 중입니다. (마스크는 꼭! 열체크까지 꼼꼼히 하는 중입니다.) 이번에 하면서 일천번제 예물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일천번제가 뭐냐면 예배마다 기도제목을 적은 예물, 헌금을 드리는 거예요~ 배우자기도는 중요하니깐 정성을 다해 기도해야지 마음을 먹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천번이면 매일이어도 거의 3년인데 언제 해보겠어 하고 이번에 기회 될 때 하고 있습니다. 근데 1월 1일부터는 아니었다는 사실 ㅎㅎ

     

     

    5. 재정


     

    □ 로드맵금액 모으기 : 진행중
    □ 월급 외 수입 매 월 100만원 이상 만들기 : 실패
    □ 주식투자 배우기 : 완료 (공부는 진행중)

     

    로드맵이라고 부자언니 유수진씨가 소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 년 목표 금액과 목표 수익률을 적어서 몇 살 때 1억모으기가 가능하고 내집마련이 가능한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도구입니다. 그리고 내가 가진 자산, 수익률에 따라 그 기간들이 단축되는 것이 보이니 지출통제 등에 굉장히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이건 따로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그 로드맵으로 올해 3000만원을 모으는 것이 목표인데 교정을 시작하면서 조금 차질이 빚어지긴 했습니다. 하지만 부업 성공 이직 성공 등이 목표이기 때문에 아직은 희망은 있다! 라고 생각하는 중입니다. ㅋㅋㅋ 

     

    그러면 역시 월급 외 수입 100만원이 따라줘야 하는데 토퍼는 결국 접었고 스마트스토어 화이팅!!

     

    코로나패닉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떡락했을 때 진짜 우왕좌왕 하면서 누구는 사야된다 사지 말아야 한다 하면서 엄청 혼란스러운 기억이 있었습니다. 결국엔 그때는 기회가 맞았었지요. 그 기회를 잡을 수 있게 준비가 되어야겠다고 생각이 들어 주식공부는 꼭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었습니다. 그래서 주식강의를 결제하고 완강하고 현재 스터디에 참여하여 기업분석 공부 중입니다. 아직은 어렵고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왕초보 주식공부 포스팅을 진행하는 만큼 열심히 공부하고 공유해서 더욱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6. 신앙 · 공헌


    □ 성경 1통독 하기 : 진행중
    □ 신앙서적 5권 읽기 : 현재 0권
    □ 선교 1회 다녀오기 : 실패

     

    마지막 신앙과 공헌파트입니다. 성경 1통독은 왜그렇게 안되는 걸까요?ㅋㅋㅋ 신앙생활 이제 10년 넘어가는데 성경 1통독 야매로 1번이 끝입니다. 그마저도 통독 수련회에서 꾸벅꾸벅 졸면서 듣던거 쳐줘서 1번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너무 부끄럽습니다 ㅜㅜ 성경 1통독 올해는 무슨일이 있어도 꼭 하고야 만다!! 라고 패기롭게 적은 목표인데 역시나 어렵네요 ㅋㅋ 드라마바이블이라는 오디오성경의 도움을 받아 현재 신명기 끝나갑니다 ㅋㅋㅋㅋ (창출레민신수의 그 신!! 66권 중 다섯번째네요 ㅋㅋ ) 밀린 숙제하듯이 하지 않도록 다시 꾸준히 읽어야 겠습니다. 

     

    총 2권의 책 중 신앙서적은 없었습니다. ㅋㅋ 보려고 사둔 신앙서적은 있는데 그것도 성경만큼 안읽히더라구요? ㅋㅋ 성경책 부터 좀 열심히 읽어보겠습니다. 

     

    선교는 친구 선교사가 사역하는 곳에 방문하려 자금도 작년부터 다 모아두고 계획도 다 세워두었었는데 망할 코로나로 무산되어버렸습니다.. ㅜㅜ 해외로 나갈 수 있는 날이 다시 오겠지요? 그때를 위해 또 열심히 저축해야겠습니다. 

     


    이상 저의 연간 목표였습니다. 전체적인 성공률(?)로 보면 20%정도도 될라나요? 그마저도 안될 것 같습니다.ㅋㅋㅋ 남은 목표들 잘 이루려면 엄청 바쁘고 열심히 사는 7-12월이 되어야겠네요..!! 선택과 집중으로 열심히 이뤄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2020년의 상반기를 돌아보면서 목표를 재점검 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건 어떨까요? 

    계획한바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길 응원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